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시 시민문답 토크콘서트

양주시 시민문답 토크콘서트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08.27 12: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정중앙공원서 생생한 자유의견 들어 

강수현 양주시장이 옥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버스킹 토크쇼 ‘시민문답 토크콘서트’를 갖고 있다. 
강수현 양주시장이 옥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버스킹 토크쇼 ‘시민문답 토크콘서트’를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양주시는 민선8기 2주년을 맞아 지난 26일 오후 6시30분부터 옥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버스킹 토크쇼 ‘시민문답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시민문답 토크콘서트’는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를 주제로 시정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운영방향 및 비전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시정계획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토크콘서트는 강수현 양주시장 취임 후에 개최했던 시민과의 대화, 시민문답 토크콘서트와는 다르게 사전에 참석자를 모집하지 않고 당일 현장에 모인 시민들 모두가 참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강 시장이 시민과 더 가까이 더 낮은 자세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경청하고 시정을 수립하려는 의도가 반영된 것이라 할 수 있다.

‘토크콘서트’는 가족, 친구, 연인 등 양주시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주시 기타밴드 ‘기타랑노래랑’의 경쾌한 음악을 선보이는 식전공연으로 많은 이목을 이끌며 포문을 열었다.

이후 본 행사에서 시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시장님을 이겨라’ 가위바위보, 시민들과 함께하는 OX퀴즈 등의 코너를 통해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물꼬를 텄다.

이어진 ‘릴레이 토크쇼’에서는 현장에 모인 시민 누구에게나 발언할 기회가 주어졌다.

참가한 시민들은 토크콘서트를 통해 양주시민으로서 일상에서 느낀 불편한 점이나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변해야 한다고 느꼈던 점,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크고 작은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 시장은 맺음말에서 “오늘 시민 여러분들이 말씀하신 내용들은 새겨들으며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건의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과의 소통 건의사항, 시민제안제도, 주민참여예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