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공립 작은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 다채

의정부시 공립 작은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 다채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8.27 09: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가 강연회 등 진행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공립 작은도서관에서 작가 강연회, 체험 프로그램 및 도서대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컬러풀 작은도서관’이란 주제로 지역 내 공립 작은도서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곡2동 작은도서관에서 9월15일 신재호 작가의 강연회를 열고 자녀를 둔 부모와 함께 ‘아이와 책으로 소통하는 즐거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의정부1동 작은도서관에서는 9월14일 심리 치유에 대한 도서 ‘식물이 위로가 될 때’ 속 구절을 공유하며 몬스테라 DIY 만들기 체험행사 ‘식물의 위로’를 진행한다.

호원1동 작은도서관에서는 9월12일 데이지 키링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으로 ‘마크라메 데이-데이지꽃 키링’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가능동 작은도서관 ‘분홍의 느낌’, 녹양동 작은도서관 ‘블랙독의 선물’, 송산1동 작은도서관 ‘북앤티, 여기는 낭만카페입니다!’ 등 11개 공립 작은도서관에서 다양한 체험행사가 9월1일부터 시작된다.

특히 시는 14개 공립 작은도서관에 방문해 책을 대출한 시민들에게 도서관별로 특색 있는 선물을 증정한다. 선물은 필기구세트, 북파우치, 스크레치 페이퍼 등이다.

신재호 작가 강연회 참가 신청은 30일 오전 10시부터 시 작은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small)에서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 참가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지역별 공립 작은도서관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