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고산 행복주택 입주기업 모집

의정부시, 고산 행복주택 입주기업 모집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8.24 12: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공간 내 1개사 선정

의정부시가 고산 행복주택 내 사회적기업 공간에 입주할 기업 모집에 들어갔다. 
의정부시가 고산 행복주택 내 사회적기업 공간에 입주할 기업 모집에 들어갔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경영 안정성을 높이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5일부터 9월7일까지 고산 행복주택 내 사회적기업 공간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2020년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고산 행복주택 내 사회적기업 입주공간(입암로 14 정음마을 1단지, 주민공동시설 2층 일부)에 대한 20년간 무상사용 협약을 체결하고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사회적경제 기업에 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공고일 현재 의정부에 주사무소가 있는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이 신청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 2차 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1개 기업을 선정한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서식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일자리정책과 사회적경제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선정된 기업은 협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 이내 입주해야 하며 2026년 8월까지 임대료 없이 무상으로 해당 시설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관리비는 입주기업이 별도 납부해야 하며 입주 후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을 비롯한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강성수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입주공간 지원 사업이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이 자생력을 확보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나아가 선정된 입주기업은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실천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