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 ‘공유양조벤처센터 술지움’ 인기

가평 ‘공유양조벤처센터 술지움’ 인기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3.08.22 14: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달간 500여명 찾아 활성화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박용준 기자] 가평군이 올해 본격적으로 운영하기 시작한 가평 ‘공유양조벤처센터 술지움’(이하 술지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두 달간 500여명이 방문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22일 군과 술지움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방문자 이벤트에 60여일도 안 돼 500여명이 다녀갔으며, 이중 500번째 행운의 주인공도 탄생해 술지움 굿즈 꾸러미를 받았다.

주인공은 행사기간 견학 및 체험 387명, 벤치마킹 113명의 방문자 가운데 벤치마킹을 한 고객이다.

인근 포천시에서 막걸리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그는 “가평 술지움을 처음 방문해 생각지도 않게 이벤트에 당첨돼 기쁘다”며 “맥주·증류주·탁주·약주·와인 등 다섯 주종의 양조시설 구비가 너무 훌륭해 주변 지인들에게 소개해 주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술지움 홈페이지 및 SNS 연계를 통한 온라인 관광홍보도 활성화되는 등 새로운 관광문화자원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군은 지난 6월부터 관광객 및 양조에 관심이 있는 개인·단체 등을 대상으로 견학, 당일체험, 1박2일, 장기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는 등 술지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

9월 중순부터는 매주 토요일 4주간 진행되는 제1기 술 해설사 양성 심화 과정 교육생도 모집 중에 있다. 전문 술 해설사 지식 및 전달력 코칭, 실전 술 해설 현장기술 등이 포함된 심화 과정까지 수료하면 술지움 1층 양조장 견학 안내 및 체험 프로그램 강사자격이 주어질 예정이다.

국내 최대·최초 시설인 술지움은 술이 움트는 곳, 술의 집이라는 뜻에 국술의 다양성과 술 문화공간으로 맥주, 증류주, 탁·약주, 와인 등 다섯 주종의 양조설비를 모두 갖춘 시설로 지난해 말 개관했다.

부지면적 3045㎡(921평)에 연면적 981.19㎡의 2층 건물로 1층 양조공간에서는 막걸리, 약주, 맥주, 과실주, 증류주를 빚을 수 있는 생산 설비와 견학 동선을 갖추었고 2층은 시음장, 체험장, 판매장의 양조체험 카페로 꾸며졌다.

가평 공유양조벤처센터 술지움은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으로서 지역자산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사회적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의 자립적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 대상지로 군이 선정되면서 사업을 진행해 왔다. 

술지움 교육 및 체험을 희망하는 사람은 술지움 홈페이지 및 전화(031-582-478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