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하반기 스테이지 하남! 버스킹

하남시, 하반기 스테이지 하남! 버스킹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08.21 12: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문화예술 공연 관람 욕구 충족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스테이지(Stage) 하남! 버스킹’ 하반기 공연이 26일부터 K-컬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하남시에서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로 시민들을 찾는다.

하남시와 하남문화재단(대표이사 장소영)은 26일부터 10월29일까지 ‘스테이지 하남! 버스킹’ 하반기 공연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공연 장소는 상반기 공연(4~7월)과 동일하게 기본적으로 △미사문화거리 △하남시청 인근공원 △감일 보호수문화공원 △위례도서관 공원 등 총 4곳에서 실시되며 일부 일정은 △미사호수공원 계단광장 △미사 C3단지 아파트 ‘모노라운지’ 상가 전면에서 전개된다.

‘스테이지 하남! 버스킹’ 하반기 공연은 일반 시민이 직접 신청하고 공연하는 시민자율참여형 공연이 하남시청 인근 공원에서 운영된다는 점에서 상반기 공연과 차별화된다.

하반기 공연의 서막을 여는 오픈 특별공연은 26일 오후 6시30분 미사호수공원 계단광장에서 ‘K-컬처 중심에 하남이 있습니다’를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오픈 특별공연에는 2022년 ‘JTBC 쇼다운’(대한민국 최고 8개 비보이팀 경합 프로그램)에 출연해 뛰어난 실력으로 준우승을 차지한 글로벌 비보이팀 ‘갬블러크루’를 비롯해 ‘JTBC 팬텀싱어’에 출연한 팝페라 그룹 ‘로마놈들’이 출연한다.

아울러 하남시 청년들로 이루어진 국악·클래식 연주팀인 ‘청플’과 ‘스테이지 하남! 버스킹’ 상반기 공연이 배출한 대한민국 팝핀의 미래 ‘텐텐’, 국내 유일 전문 로봇댄스팀 ‘로보트로닉하모닉스’의 화려한 공연도 시민들을 찾아간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상반기보다 더욱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K-스타월드 조성사업을 성공리에 이끌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스테이지 하남! 버스킹’ 공연이 시민들의 문화예술 공연 관람 욕구를 충족하고 지역 문화예술 인재가 성장하는 요람이 될 수 있도록 하남문화재단과 함께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테이지 하남! 버스킹’ 상반기 공연은 총 61회 공연을 개최해 약 1만9000명의 관객이 참여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지역별 특색에 맞춘 9번의 특별공연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고 지역예술단체의 활발한 참여(총 46회 출연)를 이끌어내며 지역문화예술 역량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