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산시가족센터, 1인 가구 프로그램 기획 운영 

오산시가족센터, 1인 가구 프로그램 기획 운영 

  • 기자명 정성기 기자
  • 입력 2023.08.21 12: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신술교실 등 마련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성기 기자] 오산시가족센터(센터장 이병희)는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의 다양한 관심사와 특성을 반영해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기획, 9월부터 ‘호신술교실’ ‘금요일에 만나요’ ‘멍냥꽁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호신술교실’은 불안한 요즘, 안전에 취약한 여성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위급상황 시 대처요령 및 심리적·육체적 안정을 위한 호신술을 수련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19일 오산시체육회(회장 권병규)와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총 10회 과정을 구성해 오산시체육회 소속 조영석 관장이 용인대백호태권도에서 직접 지도한다. 

‘금요일에 만나요’는 잦은 배달음식 섭취 등 건강·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는 1인 가구의 식생활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이다. 9월 매주 금요일 오산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에서 젊은 1인 가구에 적합한 홈 카페 메뉴와 간단한 건강식이 소개되고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멍냥꽁냥’는 직접 반려견을 동반해 실습하는 반려견 미용교실로 세교LH 12단지 1207동 1층 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오산시를 생활권으로 하는 19~39세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면 오산시가족센터 홈페이지(osan.family.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가족센터 홈페이지 및 오산시 홈페이지 배너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