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시-한국농어촌공사, ‘녹조청소로봇’ 기술 시연회

의왕시-한국농어촌공사, ‘녹조청소로봇’ 기술 시연회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08.20 12: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수질관리

의왕시 왕송호수에서 농어촌공사 부설 농어촌연구원이 개발한 ‘인공지능(AI) 탑재 녹조청소로봇 기술 시연회’가 열리고 있다. 
의왕시 왕송호수에서 농어촌공사 부설 농어촌연구원이 개발한 ‘인공지능(AI) 탑재 녹조청소로봇 기술 시연회’가 열리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의왕시 왕송호수에서 한국농어촌공사 부설 농어촌연구원이 개발한 ‘인공지능(AI) 탑재 녹조청소로봇(무인 자율이동 조류포집장치) 기술 시연회’가 지난 18일 열렸다.

이번 시연회는 저수지, 담수호 등에서 해결하기 어려웠던 녹조 문제의 장애 요소를 극복하고 스마트한 녹조 제거 기술의 향후 활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국농어촌공사와 의왕시가 협력해 실시됐다.

시연회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한국농어촌공사 이병호 사장, 정인노 경기지역본부장, 홍성갑 화성수원지사장, 서상기 농어촌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시연회에서 선보인 ‘녹조청소로봇’은 현장 인력 없이 사용 가능하고 수변 저수심 지대 접근성과 수초대 녹조 제거 성능이 우수해 그간 해결이 어렵던 녹조 문제에 해답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 “의왕시는 농어촌공사와 오랫동안 협력관계를 맺어오며 수질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시연회를 계기로 녹조청소로봇이 성공적으로 개발되어 왕송호수가 더욱 아름다운 명품 호수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