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마일리지 사업 시행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마일리지 사업 시행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08.20 11: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987명 혜택

자원봉사 마일리지(인센티브) 사업을 시행하는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전경.
자원봉사 마일리지(인센티브) 사업을 시행하는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전경.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현재)는 시민들의 자발적·지속적인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자원봉사자들의 자부심을 증대하고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자원봉사 마일리지(인센티브) 사업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마일리지 사업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자원봉사의 활성화와 살고 싶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을 위한 시민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것으로 지급 대상자는 직전년도 1년간 20시간 이상 1185명, 50시간 이상 439명, 100시간 이상 363명 등 총 1987명의 대상자이다.

1365자원봉사포털 하남시 소속 회원으로 지역화폐(하머니)를 소지한 대상자 별도로 안내를 통해 이달까지 지역화폐(하머니)를 통한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이메일, 팩스, 문자, 센터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안내는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hanamcity1365.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자원봉사자 지역화폐(하머니) 인센티브는 하남시 관내 IC카드 단말기가 있는 연매출 10억원 이하인 소상공인 점포 등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에 등록된 곳을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우수 자원봉사자 인정보상 및 사기를 진작시키고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역화폐(하머니) 인센티브를 통한 실질적 혜택 제공과 다양한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