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산 중앙도서관, 내달 풍성한 독서의 달 행사

오산 중앙도서관, 내달 풍성한 독서의 달 행사

  • 기자명 정성기 기자
  • 입력 2023.08.20 09: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탬프투어 오도방정 등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독서문화 진흥 행사를 펼치는 오산시 중앙도서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독서문화 진흥 행사를 펼치는 오산시 중앙도서관.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성기 기자] 오산시 중앙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도서관투어, 초청 강연, 공연, 체험 강좌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진흥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의 ‘경기도 독서의 달 기념 표어’는 ‘미쁘다, 우리 책:지금은 9월 독서의 달입니다’로 9월 한 달 동안 관내 공공도서관 10곳에서 12개의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행사로는 독서여권을 가지고 관내 도서관을 탐방하는 스탬프투어 ‘오도방정(오산시도서관 방방곡곡 정복하기)’, 오은 시인과 이나영 동화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와 시민이 소통하는 ‘작가와의 만남’, 미술과 음악이 공존하는 아트콘서트 ‘힐링이 머무르는 순간’, 4차 산업을 대비하여 가족과 함께 인공지능에 대해 배워보는 ‘챗GPT 올바르게 사용하기’가 있다. 이밖에도 종이컵인형극, 코믹매직쇼 등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각 프로그램은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를 통해 사전 신청(선착순)해야 한다. 일부 행사는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현 오산시도서관장은 “9월 한 달 동안 오산시민들의 다양한 독서문화 경험을 통해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고 일상 속 독서의 즐거움 및 소중함을 재발견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