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시, 단독주택 찾아가는 기술자문

의왕시, 단독주택 찾아가는 기술자문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08.17 12: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화된 집수리 공사 어려움 해소

의왕시가 내손나구역 일원의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 사업’ 시행 주택을 찾아가 집수리 기술자문을 해주고 있다.
의왕시가 내손나구역 일원의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 사업’ 시행 주택을 찾아가 집수리 기술자문을 해주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의왕시는 내손나구역 일원의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 사업’ 시행 주택 중 3곳을 대상으로 집수리 기술자문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단독주택 집수리 기술자문’을 통해 진행한 자문은 민간 기술전문가 및 관계 공무원 등이 현장을 찾아 주택 노후도를 점검하고 방수·지붕개량·단열방법 등을 제안해 주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실시됐다.

기술자문은 반지하 주택의 침수 방지를 우선으로 하여 장마철 폭우로 인한 피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으며 20년 이상 노후 단독주택에 주로 발생하는 방수 문제에 대해서도 방안을 제시했다.

자문을 받은 A씨는 “집이 오래돼 수차례 공사를 했으나 여전히 비가 새고 문제가 많아 막막했다”며 “전문가와 공무원이 직접 찾아와 공사방법을 알려주니 정말 고맙고 든든하다”고 전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 사업을 통해 노후화된 생활환경으로 불편했던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노후 주택의 성능 및 경관개선을 위해 내손나구역 일원 20년 이상 노후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지붕·외벽·단열·방수·설비공사 등에 최대 1200만원을 지원하는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 사업을 시범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