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7회 오산천 그림그리기 공모전 개최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7회 오산천 그림그리기 공모전 개최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3.08.16 14: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총 70명 선정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홍왕현 기자]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은)는 아동에게 창의성 향상 및 재능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관내 영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2020~2014년생)을 대상으로 ‘제7회 오산천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기존 대규모 대면 행사 및 실시간 온라인 행사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아동의 안전을 고려해 공모전 방식으로 변경됐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친화형 친수하천인 오산천에 대한 관심을 갖고 깨끗한 오산천을 만들기 위해 ‘맑고 아름다운 오산천’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영유아와 초등부(1~3학년)로 나누어 ‘내가 꿈꾸는 오산천’ ‘오산천을 지켜요’라는 부주제로 연령대별 다채롭고 풍부한 상상력을 표현할 수 있는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1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그림은 21일부터 9월1일까지 신청 시 선택한 제출 장소(센터, 아이사랑놀이터, 장난감대여점 등)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한국미술협회 오산지회에서 추천한 전문가 4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9월8일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 부문은 오산시장상, 오산시의회 의장상, 국회의원상, 오산대학교 총장상,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상 등으로 참가 연령대별 7개 부문 70명을 선정한다.

시상식은 9월19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또한 수상작 전시회는 9월19일부터 28일까지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에 대한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김혜은 센터장은 “아동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오산천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준비했으며 미래 세대의 상상력으로 오산천을 표현하고 깨끗한 오산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의미가 담긴 뜻 깊은 공모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