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20㎿ 가평군 데이터센터 개발

120㎿ 가평군 데이터센터 개발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3.08.07 16: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1조6000억여원 투입 MOU 체결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박용준 기자] 가평군은 사업비 1조6000억여원이 투입되는 120㎿의 데이터센터 개발을 위해 7일 오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마스턴투자운용, ㈜엔필드 등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데이터센터는 각종 데이터를 모아두는 시설로 서버를 적게는 수백 대, 많게는 수만 대 동시에 운영한다. 온라인 사업에 필수적인 설비를 제공하며 고객과 기업 정보를 보관하는 시설이다. 24시간 365일 운영하고 통합 관리한다.

가평 데이터센터는 2028년 완공을 목표로 가평읍 하색리 일원 11만7415㎡에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된다. 40㎿ 3기와 기타 지원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센터가 들어서는 하색리는 수도권보다 평균기온이 2도 낮고 자연재해 및 건축 안전설계 등급, 전력공급 안정성, 공조시설, 지진 대비 등급 등이 입지 조건을 충족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데이터센터 부동산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군은 법률적·행정적 절차에 대한 자문 및 지원, 관련 기업 유치를 위한 지원에 나서게 된다.

또 ㈜마스턴투자운용은 자금조달 주관 및 개발사업의 자산관리 등을 맡게 되며 ㈜엔필드는 사업 관련 부동산 취득, 사업 시행 및 인허가 업무 등을 추진하게 된다.

군은 데이터센터가 완공되면 고용창출과 세수 증대 등 사업 기반이 취약한 지역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서태원 가평군수를 비롯한 ㈜마스턴투자운용 이상도 대표, ㈜엔필드 권혁조 대표,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성공을 기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