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공동주택 건설현장 자체 점검

하남시, 공동주택 건설현장 자체 점검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08.07 13: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공사 중인 무량판구조 확인

하남시가 관내 공사 중인 무량판구조 공동주택 현장에 대하여 자체 점검을 벌이고 있다.  
하남시가 관내 공사 중인 무량판구조 공동주택 현장에 대하여 자체 점검을 벌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는 관내 공사 중인 무량판구조 공동주택 현장에 대하여 자체 점검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구조 분야 민간전문가와 함께 무량판구조의 설계·시공, 품질관리 및 감리 분야에 대해 실시했고 점검결과 모든 분야에서 적정하게 관리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시는 건설 중인 공동주택에 대해 품질점검제도, 분기별 공동주택 감리업무 수행실태점검 및 수시 자체 점검을 시행해 부실방지 및 공동주택의 품질 및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중대 결함 발생 시 정밀안전진단과 보강공사를 진행함과 동시에 관계자에 대한 행정처분을 하는 등 강력하게 대처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입주가 완료된 공공임대주택 하자처리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공임대주택의 하자 관련 민원은 LH 등 사업주체로 직접 접수되어 처리하고 있으나 일부 해소되지 않는 민원은 지자체로 접수되기도 한다. 

그중 특별히 하자보수를 완료했으나 재발생된 사례, 동일한 하자가 다수의 세대에서 발생하는 사례, 공용부(외벽 등) 하자로 인한 누수 등 중대한 하자로 판단되는 경우는 민간 자문위원과의 합동점검을 통해 하자의 원인 및 처리방법 등을 사업주체로 통보하는 등 근본적인 하자 처리를 통해 하자 종결 및 하자 재발 방지를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번 LH 무량판 아파트 사태와 관련해 이현재 하남시장은 “관내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시행한 공동주택 입주민들이 불안을 호소하고 있다”며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직접 시행한 공동주택에 대해 입주민들의 불안감이 해소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시민 안전 대책 등 해결방안을 강구하라”고 강력하게 요청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