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칼럼] “수마로 인한 피해지역 빠른 복구를”  / 오인기 국장 (성남·광주 주재)

칼럼] “수마로 인한 피해지역 빠른 복구를”  / 오인기 국장 (성남·광주 주재)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07.27 16: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인기 국장(성남·광주 주재)
오인기 국장(성남·광주 주재)

“수마로 인한 피해지역 빠른 복구를”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오인기 기자] 올해 장마로 인한 피해가 특히 호남지역에서 심각하다. 호남지역은 장마철에 집중호우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으로 올해도 예년과 비슷한 양의 비가 내렸다. 이로 인해 호남지역 곳곳에서 산사태와 침수피해가 발생했다. 

특히 전남지역은 장마로 인해 2명이 사망하고 1명이 실종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 정부는 장마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구호물품을 제공하고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장마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산사태 위험지역을 정비하고 재난 예보를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 장마피해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와 주민들이 합심하여 인명피해 밎 산사태 등 해안지역의 피해 방지를 위해 지역주민들의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대해 장마로 인한 피해지역 복구 정책은 신속하게 피해가 복구되어야 한다. 복구에는 주택, 도로, 교량, 농경지 등의 복구가 포함된다. 수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은 지원을 받아야 하며 지원에는 생활비 지원, 의료비 지원, 재해보상금 지급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재해 예방 정책에는 하천 정비, 제방 건설, 홍수조절 시설 설치 등이다. 

장마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국민들에게 재해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재해 교육에는 재해의 위험성, 재해 발생 시 대처방법 등이 포함된다. 피해지역 복구 정책은 피해 주민들의 삶을 안정시키고 재해 예방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