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군, 운악산 출렁다리 210m 개통

가평군, 운악산 출렁다리 210m 개통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3.07.19 12: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중에서 해발 935m 절경 감상

운악산 출렁다리. 
운악산 출렁다리.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박용준 기자] 가평군은 아름답기로 유명한 운악산(해발 935m) 절경을 공중에서 감상할 수 있는 210m의 출렁다리가 19일 개통돼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당초 지난 14일 개통 예정이었으나 폭우 등으로 안전사고가 우려돼 이날로 연기했다.

운악산 출렁다리는 운악산 중턱 계곡을 가로질러 길이 210m, 폭 1.5m 규모로 조성됐으며 다리 양쪽에는 전망대도 있어 50m 높이 다리 위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돼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출렁다리를 건너려면 등산로 입구 주차장에서 약 1.5㎞를 걸어 올라가야 하며 이용요금은 무료다.

군은 새로운 볼거리 및 체험거리 조성으로 관광객 유입 증대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운악산 출렁다리 공사를 진행해 왔다.

3년여의 공사기긴 끝에 올해 1차로 출렁다리를 설치했으며 내년에는 2차 사업으로 산 아래 조종면 운악리 일대를 관광체험 마을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운악산 마을안길 확장 및 재포장을 비롯해 수목 및 초화류 식재, 농산물판매장·휴게실·관리실 각 1동 설치, 80㎡의 야외무대 설치, 등산로 표지판 교체, 상가 간판 및 관광안내판 정비 등이 추진돼 관광욕구 증대를 위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군은 이날 현지에서 서태원 가평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관광객 및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악산 출렁다리 준공식을 가졌다. 

서 군수는 “오늘 개통된 출렁다리는 운악산의 절경과 함께 또 하나의 명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체 면적 82%가 산림자원인 만큼 산악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새로운 관광거점 부각으로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