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문화재단, 이틀간 문화도시 정책페스타

의정부문화재단, 이틀간 문화도시 정책페스타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7.18 09: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 런칭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는 오는 8월25~26일 양일간 ‘정책’과 ‘축제’가 결합한 새로운 축제인 제1회 ‘문화도시 정책페스타’를 런칭한다.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되어 첫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의정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시민들이 ‘정책’을 무겁고 어려운 것이 아닌 우리 삶과 일상에 맞닿아 있는 어디에나, 누구에게나 필요한 것으로 느낄 수 있도록 ‘정책페스타’를 기획했다. 

슬로건도 이런 의미를 담아 ‘Everywhere×Everyone–나와 모두의 문화도시’로 정했다.

이번에 공개된 ‘문화도시 정책페스타’의 메인 이미지는 다양한 주체의 시민들이 각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경험하며 각 퍼즐(프로그램)을 모아 하나의 문화도시 의정부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지난해 의정부는 예비문화도시 사업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로 시민이 만든 정책을 판매’하는 ‘문화자치 정책마켓’을 통해 시민의 정책이 조례 발의까지 이어지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었다. 

이번 법정 문화도시 1년차 사업으로 진행되는 ‘문화도시 정책페스타’는 지난해 ‘문화자치 정책마켓’의 성과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축제성과 놀이성을 바탕으로 더욱 확대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팝아티스트 임지빈 작가의 베어벌룬 특별전 ‘Everywhere×Everyone’ △문화도시락(樂) △정책마켓 △정책경매 △로컬 줌-인 △로컬 줌-아웃 △도시인문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정책페스타는 8월25~26일 양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광장, 대ㆍ소극장 로비, 전시동, 국제회의장 등에서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 내용과 참여방법은 문화도시 의정부 블로그(blog.naver.com/ccity_ujb) 및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