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군, 여름 물놀이 안전사고 최소화

가평군, 여름 물놀이 안전사고 최소화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3.07.13 13: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제적 피해 예방 재난대응 나서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박용준 기자] 가평군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최소화에 나서는 등 재난대응 및 예방활동 추진에 만전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 감소를 위해 관내 물놀이 관리지역 30여개소에 130여명의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해 순찰을 강화하고 물놀이 사고 예방 유관기관 합동 TF팀 구성 및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이와 함께 8월 말까지 관내 물놀이 관리지역 및 위험지역 23개소에 대해 안전관리요원 복무실태 및 안전시설물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가운데 최병길 부군수도 지난 11일부터 3일간 각 읍·면 물놀이 안전관리에 나서 곳곳을 둘러봤다.

이 자리에서 최 부군수는 “사고는 무관심과 안전불감증에서 시작되는 만큼 예찰활동을 강화하는 등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근무자들에게 강조했다.

앞서 군은 올해 상반기 물놀이 행락객 증가에 대비해 재난안전특별교부세 6억여원을 들여 물놀이 안전관리 CCTV 30대를 추가 설치하고 표지판 및 인명구조함 등 안전시설 정비와 안전사고 예방 현수막을 위험지역에 게시하는 등 경각심을 심어주고 있다.

특히 군은 각종 재난에 대응하기 위한 사전 대비활동으로 오는 9월4일부터 5일간 민관이 참여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추진한다. 이번 재난대응체계 종합훈련은 산불 확산에 따른 다중밀집시설 화재로 이어지는 복합재난을 가상하여 실시된다. 

군은 성공적인 훈련을 위해 지난 5일 군청 13개 협업부서,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기획회의를 갖고 임무 및 역할, 협력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훈련의 체계적인 실행을 위해 경기도 자문단의 컨설팅도 함께 진행하는 등 신속·정확한 재난대응체계 구축을 이뤄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군은 지역축제 체계적 안전관리를 위해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 개최 및 축제 전·중 현장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터미널, 시장, 등산로 등을 중심으로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벌여 안전문화운동을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최근 이상기후로 인해 폭염이 심화되고 강한 호우가 증가함에 따라 각종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재난에 대비한 철저한 예방활동을 실시하고 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과 신속 복구를 위한 대응책을 마련해 안전하고 행복한 가평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금년 1월부터 안전관리계획 수립 및 유관기관 배부, 안전 관련 위원회 운영 및 재난 상황 교육·훈련과 의용소방대 활동 지원 등을 통해 자연재난 피해 최소화를 위한 선제적 대응을 펼쳐왔으며 현재도 진행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