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군-국민의힘 당정협의회 개최

가평군-국민의힘 당정협의회 개최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3.07.13 14: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예산 확보 전략적 방안 상호 모색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박용준 기자] 가평군과 국민의힘이 주요 현안 해결 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가평군은 주요 현안사업 공유 및 효율적인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13일 제2청사 통합회의실에서 국민의힘과 제2차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서태원 가평군수, 최춘식 국회의원을 비롯해 임광현 도의원, 최정용 군의회 의장 및 의원, 국·부서장, 국민의힘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해 주요 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공조체계 강화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는 군 주요 핵심사항 13건 등 민선8기 군정비전인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 실현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정부예산 확보에 전략적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한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했다.

주요 핵심 건의사업으로는 △미영연방 관광안보공원 조성사업 △가평군노인회관 건립공사 △2024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 사업 △자라섬 스마트 워케이션 조성사업 △유기동물보호센터 신축 건립 △국도 46호선 팔각정삼거리 청평대교 교량가각 설치 △국도 75호선(가평~목동) 도로개량사업 △지방도 364호선(가평~현리) 도로개설사업 △국도 37호선(하천IC~고성) 노선변경 및 도로개설사업 △재활용선별시설 증설사업 △함께 걷고 싶은 거리 조성사업 △가평군보건의료원 건립 등이 논의됐다.

특히 핵심사업 중 각종 중첩규제로 지역발전이 정체되고 낙후지역인 가평군이 접경지역의 범위(대통령이 정하는 시·군)에 포함될 수 있도록 ‘접경지역 지정을 위한 법령 개정’을 적극 요청했다.

인구감소지역인 가평군은 2011년 접경지역 지원 특별법 전부개정 당시 접경지역으로서 거리 및 지리적 여건, 개발정도 등을 기준으로 하는 지정요건을 충족하고 있어 접경지역에 대한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재정 확보와 세제 혜택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인구증대에 기여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서태원 군수는 “오늘 이 자리는 지역발전과 군민들의 행복을 위해 정당을 떠나 당정이 한자리에 모여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인 만큼 군민들의 바람이 정부에 적극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현안 해결 및 국·도비 예산 확보 등을 위해 함께 공조하고 협력해 ‘행복 가평’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앞서 군은 지난 1월 민선8기 출범 후 첫 당정협의회를 개최해 발전과제를 함께 토론하고 역점사업 및 현안과제 등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으며 지난달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예술계, 공무원계, 정치계 등 관내 저명인사를 대상으로 정책자문회의를 개최해 정책 제안 및 조언을 군정에 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군은 민선8기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을 비전으로 7개 목표 55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3월 말 기준 완료 2건, 정상 추진 53건으로 완료사업의 이행률은 3.64%지만 정상 추진되고 있는 사업을 포함하면 추진율은 100%로 약속 모두 성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