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군 자라섬 마켓 큰 성과

가평군 자라섬 마켓 큰 성과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3.07.12 14: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직거래 확대 전년比 80% 소득증대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박용준 기자] 가평군이 올해 직거래 확대를 통한 농가 판로확보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자라섬 마켓’이 전년 대비 80% 가까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2026년 상반기까지 관광테마 등 소비자 구매 포인트를 활용한 장터 내실화와 주요 관광지 등 방문객이 많은 장소 직거래 장터 확대 및 온오프라인 장터 운영 등을 통해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기로 했다.

12일 군에 따르면 매년 자라섬 봄·가을 꽃 축제기간에 열고 있는 가평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자라섬 마켓’이 금년 봄에는 32개 농가 90여 품목이 참여해 총 3억2000여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억4000여만원이 증가된 금액으로 무려 79%가 상승해 농가소득에 크게 이바지하며 올 가을 꽃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군은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 방문객을 위해 양쪽 8동씩 16동으로 이루어진 터널형 장터 구상을 첫 번째로 꼽았고 두 번째로는 입장권 일부를 지역화폐로 돌려주는 상품권 소비에 맞춘 5000원권 상품 개발, 농·특산물 증정 이벤트를 통한 추가 구매를 세 번째 원인으로 분석했다.

군은 관내에서 생산한 1차 농·특산물, 가공식품, 음료 등 더욱 다양하고 안전한 먹거리 개발과 더 많은 농가 참여를 통해 더 풍성해진 가을 장터를 열어나갈 계획이다.

자라섬 마켓 참여 농가들은 지역사회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판매수익금 일부인 875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해 훈훈함을 전하기도 했다.

농가들은 “군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직거래 장터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가평의 대표적인 직거래 장터로 운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오는 10월에 열리는 가을 꽃 축제에서도 자라섬 마켓이 군을 대표하는 농·특산물 장터로서 다양한 농가들이 참여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