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도시공사, 전국 첫 자동 점등 LED 설치

화성도시공사, 전국 첫 자동 점등 LED 설치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3.07.10 17: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영버스 승하차 문 하부에

화성도시공사가 지역주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기 위해 전국 최초로 공영버스 승하차 문 하부에 자동 점등 LED를 설치했다. 
화성도시공사가 지역주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기 위해 전국 최초로 공영버스 승하차 문 하부에 자동 점등 LED를 설치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지역주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기 위해 전국 최초로 공영버스 승하차 문 하부에 자동 점등 LED를 설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명 설치는 도심 외곽지역을 운행하는 공영버스 승무원 임성빈 주임이 정기제안제도에 교통여건이 열악한 관내 서부권지역의 공영버스를 이용하는 시민을 위해 제안한 사업으로 2022년 정기제안제도 최우수상으로 선정돼 실시됐다.

교통취약지역을 주로 운행하는 공영버스 특성상 버스정류소에 조명이 없거나 대기시설이 열악한 환경이 많아 야간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LED 조명을 활용해 주위를 밝혀 사전에 안전사고 방지를 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HU공사는 15인승 중형 버스 39대의 승하차 문에 30㎝ 길이 자동 점등 LED 조명을 설치했다. LED 조명은 저조도 환경에서도 승객들이 안전하게 탑승하고 하차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과 주변 시야를 확보하여 승객들이 더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HU공사 김근영 사장은 “이번 승하차 문 LED 조명 설치로 화성시 서부권 등 교통취약지역 정류소에서 공영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안심 귀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화성시민들의 삶에 작은 희망을 전하는 화성 희망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