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보건소, 회룡중학교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

의정부시보건소, 회룡중학교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7.10 11: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치매안심도시 구현 역할 

회룡중학교 학생들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있다.
회룡중학교 학생들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장연국)가 관리·지원하는 시 치매안심센터는 회룡중학교를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치매극복 선도학교는 치매극복 선도단체의 한 유형으로 학교구성원 모두가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치매극복 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학교다. 회룡중학교는 지난 3일 모든 교직원 및 학생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수료했다.치매파트너란 치매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의미한다. 초등학생 이상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다. 치매파트너 교육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며 교육을 원하는 시민은 치매안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장연국 소장은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에 기꺼이 응해주신 회룡중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께 감사하다”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치매안전망 구축에 함께하는 만큼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도 치매 걱정 없이 100세까지 살 수 있는 ‘치매안심도시, 의정부시’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치매극복 선도단체에는 선도기업·선도대학·선도도서관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치매안심센터는 흥선동 행정복지센터 내에 흥선동작은도서관을 이미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으로 지정·유지 중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