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시, 숨겨진 동두천 매력 찾아나서

동두천시, 숨겨진 동두천 매력 찾아나서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07.06 17: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청년층 대상 관광코스 개발 시범 투어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동두천시는 관광코스 개발을 위한 두 번째 시범 투어를 8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시범 투어는 동두천만의 특색 있는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를 탐방하는 당일형 로컬투어로 2030 청년층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관내에 거주 또는 관내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과 동두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직장인 등 25명이 참여하여 도보로 이동하며 동두천의 숨은 매력 찾기에 나설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보산역 1번 출구 두드림마켓에 집결해 보산동 로컬 맛집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캠프 보산의 두드림뮤직센터에서 팝페라 공연을 관람한다. 

이어 디자인아트빌리지 공방과 카페에서 자유시간을 갖고 동두천 브루어리 로컬 양조장 투어, 중앙시장&동광극장 로컬 시장 투어, 니지모리 스튜디오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

시는 지역의 주요 거점 관광지를 테마별로 연결하는 관광코스 개발을 목표로 지난 4월 개발사업 용역에 착수하여 체류형 2회(휴양-숲힐링, 감성캠핑) 및 당일형 2회(레트로&캠프 보산 워킹투어, 로컬&캠프 보산 워킹투어) 관광코스를 기획했다. 

지난 5월26일과 27일에 가족단위 참가자 23명을 모집하여 ‘휴양-숲힐링’을 테마로 체류형 관광코스 시범 투어를 실시했다. 

시는 체류형 및 당일형 관광코스 개발이 완료되면 10월에 여행 작가, 블로거, 인플루언서 등 여행전문가들을 초청, 팸투어를 운영할 계획이며 팸투어 참가자의 여행 후기 콘텐츠 제작 및 SNS 배포를 통해 동두천 관광코스를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