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 다자녀 모바일 앱 카드 출시

화성시, 다자녀 모바일 앱 카드 출시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3.07.06 12: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직매장 5% 추가 적립 등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는 6일 기존 플라스틱 카드로 발급되던 다자녀 카드를 모바일 앱 카드로도 발급한다고 밝혔다.

다자녀 카드는 화성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50% 감면, 로컬푸드직매장 5% 추가 적립, 장난감 대여 연회비 면제 등 화성시 다자녀가정 지원 혜택 이용 시 할인 등을 받을 수 있는 카드이다.

발급 대상은 미성년자녀 한 명을 포함한 두 명 이상의 자녀를 둔 주민등록상 세대를 같이하는 가족의 부모와 미성년 자녀이다.

기존에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사진과 신청서를 제출한 후 발급까지 3주 소요되던 플라스틱 형태의 다자녀 카드가 이달부터 모바일 앱 카드로 개선됐다.

경기똑D 앱을 설치한 후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3분 이내에 간편하게 화성시 다자녀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다자녀 모바일 카드 시행을 위해 경기도 최초로 경기똑D 앱을 활용해 앱 구축 관련 예산을 절약하면서도 신속하게 다자녀 카드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모바일 카드 발급제도 도입을 통해 다자녀 카드 발급 절차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개선했다”며 “저출생 사회 문제에 대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출산·양육 정책을 추진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화성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 다자녀 카드 앱은 다자녀 인증 서비스 외에 다양한 다자녀 지원 혜택 정보와 시에서 지원하는 결혼·출산·육아·다자녀 사업에 대한 안내서(e-book)를 함께 수록하여 다자녀 가정에 혜택과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원클릭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