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화성교육도서관, 초등학생 여름방학 특강 마련

경기화성교육도서관, 초등학생 여름방학 특강 마련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3.07.06 09: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 기회 제공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홍왕현 기자] 경기화성교육도서관(관장 이경희)이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 특강 프로그램’ 초등학생 참가자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25일부터 8월11일까지 교육도서관 열린 강의실 2층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4가지 주제로 △스토리 온 더 블록 △우리나라를 지킨 독립운동가 △상상 가득한 세상! VR/AR 체험하기 △부모와 함께하는 보드게임 등이다.

먼저 ‘스토리 온 더 블록(Story on the Block)’에서는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읽고 나만의 상상력을 블록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우리나라를 지킨 독립운동가’는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나라의 독립을 위해 각자의 의무를 다해 국권회복에 힘쓴 이름 모르는 독립운동가를 알아보는 활동이다.

또한 ‘상상 가득한 세상! VR/AR 체험하기’에서는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에 대해 알아보고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상상 가득 콘텐츠를 제작ㆍ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부모와 함께하는 보드게임’에서는 학부모와 초등 1~2학년 자녀가 수학 개념을 활용한 보드게임을 함께 체험하며 학생 두뇌 계발을 증진시킬 예정이다.

이경희 경기화성교육도서관장은 “도서관에서 독서와 역사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를 형성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은 경기화성교육도서관 홈페이지(lib.goe.go.kr/hs)에서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재료비는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