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  통·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화성시,  통·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3.07.05 17: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만 특례시 최일선 역할 강조 

푸르미르호텔에서 ‘2023년 화성시 통·이장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푸르미르호텔에서 ‘2023년 화성시 통·이장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가 5일 푸르미르호텔에서 ‘2023년 화성시 통·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00만 특례시 대비 행정의 최일선에서 행정기관과 주민들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통장과 이장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각 읍면동에서 선정된 신규 통ㆍ이장 및 통ㆍ이장단 임원 200명을 대상으로 전개됐다.

교육 사전에 국악공연을 선보였으며 교육은 통ㆍ이장 직무 및 역할에 대해 인지하고 100만 특례시 대비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 강사의 강의 및 실습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정명근 화성시장은 “마을의 어른으로서, 든든한 이웃으로서 솔선수범하시는 이장님, 통장님들의 역할과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알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통ㆍ이장님들의 활동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100만 특례시 희망화성의 비전을 함께 밝힐 수 있도록 통ㆍ이장님들의 지혜와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에는 28개 읍면동에 총 905명의 통장ㆍ이장이 활동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각종 시책 전달 및 홍보, 주민등록 사실조사, 민방위 대장, 주민공동체 형성 등 다방면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