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고령 장애인 쉼터 개소

의정부시 고령 장애인 쉼터 개소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7.04 15: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50세 이상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이용 

의정부시가 4일 장애인복지회관에서 ‘고령 장애인 쉼터 개소식’을 갖고 있다. 
의정부시가 4일 장애인복지회관에서 ‘고령 장애인 쉼터 개소식’을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가 4일 장애인복지회관에서 ‘고령 장애인 쉼터 개소식’을 열었다. 

고령 장애인 쉼터는 민선8기 공약사항 중 하나로 ‘장애어르신도 편한 도시, 의정부!’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개소식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내빈, 단체장 및 단체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의정부시 장애인복지회관(경의로 85번길 6-19)에 위치한 고령 장애인 쉼터는 지하 1층~지상 3층, 약 253㎡ 규모로 전용 쉼터공간과 강당 및 프로그램실 등으로 구성됐다. 

만50세 이상 관내 장애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슐런교실, 웃음치료, 노래교실, 원예치료, 손뜨개질 등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사회참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 고령 장애인 쉼터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번 쉼터 개소는 고령 장애인들에게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장애인의 기본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쉼터 운영 단체로 지정된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는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중증장애인 콜승합차 운영, 장애인 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 장애인 민원종합상담실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