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댄스시어터샤하르, 세계 최초 전막창작발레 무대

댄스시어터샤하르, 세계 최초 전막창작발레 무대

  • 기자명 이영선 기자
  • 입력 2023.07.04 10: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단 20주년 특별공연

댄스시어터샤하르 창단 20주년 기념 특별기획공연, 창작드라마 발레 ‘레 미제라블’ 공연의 한 장면.
댄스시어터샤하르 창단 20주년 기념 특별기획공연, 창작드라마 발레 ‘레 미제라블’ 공연의 한 장면.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영선 기자] 댄스시어터샤하르 창단 20주년 기념 특별기획공연, 창작드라마 발레 ‘레 미제라블’이 13~16일 사이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펼쳐진다.

안무가 지우영의 창작발레 ‘레 미제라블’은 연극, 뮤지컬, 영화로는 유명하지만 발레로는 세계 최초다. 빅토르 위고의 원작에 따른 휴머니즘 가득한 용서와 사랑이 주제로 표현된다.

주요 출연진은 국립발레단 주역 강준하, 윤전일, 발레리나 가수 스테파니 킴, 발레트롯의 정민찬, 스타무용수 한선천, 현 국립발레단 부부무용수 김경림, 배민순 그리고 댄스시어터 창의 김남진과 성신여대 김순정 교수의 특별출연과 댄스시어터샤하르의 단원들이 함께한다.

무용 외에도 피아노,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무대경험이 있는 안무가 지우영은 독일에서 유학 후 2003년 발레단을 창단해 지금까지 크고 작은 40여 편의 창작 작품에만 매진해 왔다. 

장편 창작전막발레 ‘한여름 밤의 호두까기인형’ ‘이상한 챔버오케스트라’ ‘소월의 꿈’ ‘나이팅게일과 장미’ ‘사운드오브뮤직’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마태수난곡’ 외에도 ‘104마을의 1004 이야기’ 등 장편음악극을 창작하는 등 다방면에서 대중과 함께하는 작품들을 만들어 왔다.

2003년 ‘줄리엣과 줄리엣’으로 한국발레협회 신인안무상을 받았으며 사회적 약자인 경계선지능 청소년을 위한 예술학교 설립과 헌신으로 교육부 장관상과 대통령 표창 수상, 올해는 한재공익재단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20년 초연한 창작발레 레미제라블은 아리랑TV를 통해 해외 108개국으로 송출되어 발레로 전 세계에 선보이기도 했다.

대한민국 안무가에 의해 새롭게 재탄생한 창작발레 레미제라블은 관객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가져다 줄 예정이다. 

댄스시어터샤하르 창단 20주년 특별기획공연 창작발레 ‘레 미제라블’은 한국메세나협회 예술 지원 매칭펀드 사업에 선정되어 한국메세나협회 및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농업회사법인 ㈜정심푸드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본 공연의 수익금은 전국 80만명 이상의 교육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경계선지능(느린 학습자) 아동, 청소년, 청년 자립 지원에 사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으며 공연 문의는 02-936-7250, 단체관람 문의는 02-580-1300, 1544-155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