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캠프 레드클라우드 통과도로 개통 점검

의정부시, 캠프 레드클라우드 통과도로 개통 점검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7.03 16: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불편사항 확인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가능동 일원 반환공여지 캠프 레드클라우드(CRC) 통과도로를 점검하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가능동 일원 반환공여지 캠프 레드클라우드(CRC) 통과도로를 점검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는 3일 오전 7시 가능동 일원 반환공여지 캠프 레드클라우드(CRC) 통과도로를 개통했다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개통에 앞서 현장을 방문해 교차로 신호체계 및 교통 상황을 직접 점검하며 차량통행의 안전과 불편사항 등을 확인했다. 

이를 통해 △후문 종합운동장에서 통과도로 진입 구간 교차로 위 차량유도선 추가 설치 △정문에서 경민대 방향 서부간선도로 고가도로 진입을 위한 교통 안정성 확보방안 마련 △통과도로 내 과속방지 및 보행자 안전을 위한 CCTV 추가 설치 등 안전한 교통 및 보행환경을 위한 조치를 지시했다.

시는 CRC 통과도로 개방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국방부와 관련 사항 협의를 시작해 실시설계와 부지 사용협의 등을 마치고, 올해 5월22일 착공 후 6주 만에 도로공사를 완료했다. 

통과도로가 개통되기 전에는 CRC 동측 일방통행로로 차량이 집중돼 출퇴근 시 교통체증이 심각했었으나 임시 개통된 3일 오전 출근시간에는 교통량이 분산돼 원활한 흐름을 보였다.

김 시장은 “통과도로 개통에 앞서 지난 1일 개최한 통과도로 개방행사에 많은 시민이 참여한 것에서 볼 수 있듯 70년 동안 금단의 땅이었던 캠프 레드클라우드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관련 부처와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캠프 레드클라우드가 단계적으로 개방돼 시민들의 품으로 온전히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