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 안전대전환 집중 점검

화성시 안전대전환 집중 점검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3.07.02 13: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ㆍ고위험 시설물 111개소 확인 마쳐 

화성시가 삼성전자 메모리기술혁신팀ㆍ민간전문가들과 함께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을 벌이고 있다.
화성시가 삼성전자 메모리기술혁신팀ㆍ민간전문가들과 함께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을 벌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가 삼성전자 메모리기술혁신팀ㆍ민간전문가들과 함께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을 완료했다.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추진해 오던 ‘국가안전대진단’의 새로운 명칭으로 민관이 합동으로 노후ㆍ고위험 시설물을 점검하여 안전을 확보하는 예방 및 대비 활동이다.

시는 당초 91개소를 점검 대상으로 선정했으나 정자교 붕괴에 따라 교량 등 구조물 20개소를 추가하여 총 111개소를 최종 확인했다.

또한 시는 90개소를 분야별 민간전문가와 함께 점검을 실시했고, 그중 21개소는 삼성전자 메모리기술혁신팀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재능봉사의 일환으로 참여했다.

점검결과 50여개소에 대한 현지시정 및 보수ㆍ보강 사항들이 발굴됐으며 매월 마지막 일자에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점검결과 및 조치 현황을 공개할 예정이다.

정승호 기획조정실장은 “집중 안전점검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며 “이번에 함께 안전진단에 참가한 삼성전자 메모리기술혁신팀 등 민간전문가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사고 없는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