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우리 고장 바로알기 프로그램

안양시, 우리 고장 바로알기 프로그램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06.29 11:52
  • 수정 2023.07.03 11: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 사회 교육과 연계

안양시가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고장 바로알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안양시가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고장 바로알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가 3개월에 걸쳐 관내 모든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고장 바로알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리 고장 바로알기 프로그램’은 3학년 사회 교육과정을 지역 문화체험과 명소 탐방 활동으로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28일부터 시작해 6월29일까지 관내 모든 초교 41곳이 참여했다.

시는 “2년 연속 미래교육협력지구에 선정돼 교육청과 함께 다양하고 차별화된 교육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안양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시는 아이들이 안양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안양의 역사, 문화, 전통시장 등 3개 분야의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교는 희망 분야를 전부 또는 일부 선택해 학기 중에 자유롭게 참여토록 했다.

역사 분야에는 안양박물관, 중초사지 당간지주, 마애종, 만안교 등 안양시의 역사 유적지 견학이, 문화 분야에는 안양9경을 알아본 후 APAP(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투어가 이뤄졌다.

전통시장 분야는 안양중앙시장 등 전통시장을 알아보고 전통시장에서 필요한 물건을 계획하고 알뜰하게 구매해보는 경제활동 체험이 진행됐다.

참여한 학생들은 “안양에 이렇게 많은 문화유산이 있었는지 몰랐다”며 “역사에 관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안양이라는 이름이 어떻게 지어졌는지 알게 돼 기뻤다”고 덧붙였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재미있고 생생하게 배울 수 있도록 지역자원과 연계한 현장교육을 앞으로도 더욱 확대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