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 삶을 바꾸는 100만 희망화성 선포식

내 삶을 바꾸는 100만 희망화성 선포식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3.06.28 17: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출범 1주년 미래 공유

화성시청 로비에서 ‘내 삶을 바꾸는 100만 희망화성 선포식’이 진행되고 있다. 
화성시청 로비에서 ‘내 삶을 바꾸는 100만 희망화성 선포식’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가 민선8기 희망화성 출범 1주년을 맞아 ‘내 삶을 바꾸는 100만 희망화성 선포식’을 개최했다.

28일 시청 로비에서 열린 선포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특례시 준비위원회, 기업인,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청년예술단의 현악5중주 공연을 시작으로 민선8기 1주년 기념 영상 관람, ‘특례시준비위원회’ 위촉장 수여, 인구 카운트 퍼포먼스,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정명근 시장과 시민대표의 인구 카운트와 함께 150개의 희망메시지가 송출돼 시민들이 바라는 화성의 미래가 공유됐다.

또한 이 자리에서 정 시장, 전 시·도의원, 언론인, 기업인, 사회단체장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과 전문가 50인으로 구성된 특례시준비위원회가 위촉되면서 특례시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를 높였다.

특례시준비위원회는 시민 의견수렴과 지역간 갈등 조정, 지역 특색에 맞는 특례 발굴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정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100만 특례시 화성시는 누구나 살고 싶은 최고(best)의 도시로 도약할 것”이라며 향후 과제로 △동서 균형발전 △행정체계 개편 △안전한 도시 △교통체계 혁신을 제시했다.

이어 정 시장은 “시민이 자부심을 느끼는 특례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1년 시로 승격된 화성시는 23년 만에 인구 99만, 재정 규모 4조원, 지방자치단체 경쟁력지수 평가 6년 연속 종합 1위, 지역 내 총생산 전국 1위, 연간 수출 규모 도내 1위를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