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청 앞 소풍광장 개방

의정부시청 앞 소풍광장 개방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5.30 13: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까지 자유 이용…취사·상행위는 금지

의정부시가 로프펜스로 둘러싸여 있던 시청 앞 잔디광장을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개방했다.
의정부시가 로프펜스로 둘러싸여 있던 시청 앞 잔디광장을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개방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는 로프펜스로 둘러싸여 있던 시청 앞 잔디광장을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개방했다고 30일 밝혔다.

백석천 주차장 상부에 조성된 미관광장으로 잔디생육을 고려해 그동안 이용객 진입을 제한하고 있었으나 시민들이 자유롭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로프펜스를 제거했다.

개방기간은 10월 말까지로 취사 및 상행위는 금지하나 그늘막 텐트 설치 및 배달음식 취식은 가능하다. 공간 개방과 더불어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권활성화재단과 협업해 배달특급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당초 ‘평화의광장’으로 결정된 해당 장소명을 ‘소풍광장’으로 변경한다. 공간 브랜드화 검토를 통해 나들이 가는 설레는 마음과 잔디공간을 즐기는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정했다.

시는 이용객들의 쓰레기 자진 수거, 질서 있는 공간 이용 등 질서 있는 사용을 요청하고 있으며 운영 추이를 살펴본 후 개방기간 및 공간(북측부지, 남측부지)을 조정할 계획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개방된 잔디광장을 누구나 자유롭게 즐기면서 시민만족도가 높은 녹색 서비스가 제공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삶의 질이 높은 도시, 문화를 향유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