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옥분 경기도의원, 경기도청소년상담센터 30주년

박옥분 경기도의원, 경기도청소년상담센터 30주년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3.05.21 12: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식 참석 노고 격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우영식 기자]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위한 더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 정책이 필요합니다.”

박옥분(보건복지위원회·수원2·사진) 경기도의원은 지난 1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유임) 개소 3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이같이 축하 인사를 전하고 센터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박 의원은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0년간 청소년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지고 포용하며 청소년들과 함께해 왔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청소년들과 희로애락을 같이해 온 센터 종사자 선생님들을 비롯한 모든 관계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박 의원은 “앞으로도 센터가 청소년과 지역을 이어주고 청소년의 행복한 오늘과 내일을 지원하는 청소년상담복지의 중추기관으로 성장하길 기원드린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경기도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제도적·재정적 지원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 의원과 문희종 (재)대건청소년회 이사장, 김향숙 경기도 평생교육국장, 각 지역 센터장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청소년 공연팀의 축하공연, 30주년 운영보고, 우수사례 발표, 유공자 시상, 박준영 변호사의 명사 특강, 진로체험 및 박람회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993년 개소했으며 위기청소년 심리상담, 청소년전화 1388, 청소년 동반자 프로그램, 맞춤형 상담, 심리적 외상 긴급지원단, 위기청소년 복지 지원 등의 사업 운영을 통해 청소년상담복지의 핵심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