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광역시의회 신영희 의원, 지역소멸 대응 특별委 위원 위촉

인천광역시의회 신영희 의원, 지역소멸 대응 특별委 위원 위촉

  • 기자명 박은구 기자
  • 입력 2023.05.08 17: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서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박은구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신영희(국ㆍ옹진) 의원이 8일 충북 청남대 대통령기념관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3년 제4차 임시회’에서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번 위촉은 인천시의원 대표로 지역소멸 문제에 대한 대응 및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 전국시도의회 의원들과 함께 다양한 정책과 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신영희 의원은 “위원으로 선출된 것에 대해 큰 책임과 동시에 지역소멸 문제 해결을 위한 중요한 기회로 생각하고 있다”며 “인천지역의 민생 문제와 지역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또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지역소멸 문제의 심각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지역과 중앙정부간 협력을 촉진해 적극적인 대책 마련에 기여하겠다”며 “인천지역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지역소멸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인천시의회도 이번 신 의원의 위촉을 통해 인천의 지역소멸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는 등 지역소멸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데 앞장 설 방침이다.

한편,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지역의 자치분권과 지방자치제를 더욱 발전시키고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안과 협력을 추구하는 기구로서, 이번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활동은 그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