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옹진군,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 참가

인천 옹진군,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 참가

  • 기자명 황주헌 기자
  • 입력 2023.05.08 16: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지ㆍ특산물 등 지역 알리기 앞장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황주헌 기자] 인천 옹진군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메쎄(SUWON MESSE)에서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에 참가해 고향사랑기부제와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특산물 등 지역 알리기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행정안전부 후원,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가 주최, ㈜메쎄이상(MESSE ESANG) 주관으로 개최되며 지난 1월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다양하게 홍보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지자체의 정책 및 경제 활성화의 동력을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옹진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안내를 위한 고향사랑 홍보관과 답례품(지역 특산물) 소개 및 판매를 위한 답례품 판매관을 운영해 관광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고향사랑 홍보관에서는 옹진군 고향사랑기부제와 관광지 등 지역 홍보를, 답례품 판매관에서는 답례품과 답례품으로 제공 중인 옹진군 대표 농수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옹진자연’ 대해 집중 홍보할 예정으로 ‘청정섬 옹진’ 지역의 답례품 공급업체가 직접 참여해 특산물도 판매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의 주소지를 제외한 타지역에 기부하고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은 지역주민복리 증진사업에 쓰이며, 기부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 또는 전국 농ㆍ축협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