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박은구 기자] iH(인천도시공사)는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에 대한 실천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자 소비자중심경영 선포 및 최고고객책임자(CCO;Chief Customer Officer) 임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8일 본사 랜선회의실에서 조동암 iH 사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다짐하고 임영호 경영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iH는 지난 3월부터 CCM 도입을 위한 사전준비 및 내부 공론화 과정을 거쳐 4월 CCM 추진을 위한 TFT와 위원회를 구성한 바 있다.
iH는 올 하반기 한국소비자원의 심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인증과정을 거쳐 연말 CCM 인증을 목표로 구체적인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조동암 사장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CCM 및 CCO를 도입하여 소비자인 시민의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속 가능한 경영 패러다임을 마련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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