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남동구 여름철 자연 재난 선제 대응

인천 남동구 여름철 자연 재난 선제 대응

  • 기자명 황주헌 기자
  • 입력 2023.05.07 12: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명피해 우려 지역 지정 안전시설 점검ㆍ보강

박종효(가운데) 남동구청장이 서창2배수펌프장을 방문해 수방 자재에 대한 운영ㆍ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박종효(가운데) 남동구청장이 서창2배수펌프장을 방문해 수방 자재에 대한 운영ㆍ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황주헌 기자] 인천 남동구가 여름철 자연 재난에 따른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선제 대응에 나섰다.

7일 구에 따르면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앞서 지역 내 인명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일제 조사를 벌였다.

안전총괄과장을 주축으로 한 조사반은 이 기간 산사태, 급경사지,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등 7개 분야로 나눠 조사를 진행했다. 

구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간석동 1-739 일원과 동신빌라 옹벽 급경사지, 인천대공원 앞 지하차도 등 7곳을 인명피해 우려 지역으로 지정, 안전시설 점검ㆍ보강과 사전 통제 및 대피계획 등 선제적 관리계획을 수립했다.

더불어 구는 급경사지 및 방재시설을 사전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은 우기 전 정비를 완료해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운영ㆍ관리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도 이달 초 서창2배수펌프장을 찾아 배수펌프시설과 자동제어 시스템 상태 등 수방 자재에 대한 운영ㆍ관리 실태를 점검하며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에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박 구청장은 “작년에는 호우로 인해 침수피해가 있었던 만큼 세심한 점검과 신속한 대응을 통해 각종 재난피해 최소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