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 세계태권도 한마당 조직위원회 구성

성남 세계태권도 한마당 조직위원회 구성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05.07 12: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판식 갖고 대회 준비 본격화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오인기 기자] ‘2023 성남 세계태권도 한마당’을 유치한 성남시가 국기원과 공동으로 100명의 조직위원회를 구성해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들어갔다.

성남시는 중원구 성남동 성남종합운동장 스포츠센터 지하 1층에 조직위원회 사무실을 마련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성남 세계태권도 한마당 조직위원회는 임동본 세계태권도 본부 국기원 고단자 9단 평가위원(전 경기도의회 의원)이 조직위원장을, 이고범 세계태권도 연수원 평가위원이 실무 총괄을, 최재구 성남시태권도협회 회장이 대회 지원 총괄을 각각 맡았다.

조직위는 대회 정관과 운영 규정 제·개정, 예산편성, 종합계획 수립과 행사 운영 전반을 주관한다.

올해 시 승격 50주년 기념행사와 연계해 각종 문화 프로그램과 민간 교류 행사가 포함된 대회를 기획해 세계태권도 수련인의 화합의 장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세계태권도 한마당 대회는 7월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성남실내체육관(중원구 성남동)에서 열린다. 70여개국 1만여명의 태권도인이 참여하는 규모다. 

각종 격파와 창작 품새, 태권체조 등 13개 종목 73개 부문에서 남녀 선수들이 기량을 펼친다.

시는 세계태권도 한마당 대회 개최로 첨단과 혁신의 희망도시 성남을 세계에 알리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1992년 처음 열린 세계태권도 한마당은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3년(2020~2022년)간 열리지 않았다가 이번에 성남에서 대회를 열게 됐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