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 장터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 장터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04.13 10: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도자기축제와 연계 12일간 운영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는 오는 26일부터 5월7일까지 12일간 이천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에서 이천 도자기축제와 연계하여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 장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사회적기업 나눔 장터는 이천시 사회적기업(9), 예비사회적기업(4), 협동조합(70), 마을기업(4) 등 이천지역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홍보를 통해 판매 및 판로 확보를 돕고 이를 바탕으로 소외된 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나누는 축제의 장이다.  

판매를 희망하는 사회적기업들이 자사의 우수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방문객들은 △예비사회적기업인 ㈜조에의 힐링 키트 및 툴 키트 △마을기업 코잠협동조합의 천연광목침구 △대한아토피협동조합의 기초 화장품 등 다양한 품목들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이천 도자기축제’ 행사는 삼시세끼의 품격을 주제로 자원 활용 및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충족되는 ‘축제 놀이공원’을 조성하여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이천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의 중앙 회전교차로를 중심으로 축제공간을 집적화하여 효율적인 방문객의 동선을 확보해 축제 운영을 원활하게 할 계획이다. 

곳곳의 힐링·휴식공간으로 가득한 행복가득 축제를 즐기고 싶은 나들이객들이라면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아 도자예술촌의 거리를 따라 산책도 하고 나눔 장터(홍보·판매부스)를 둘러보면서 사회적경제에 대해 배우고 ‘사회적 가치’를 경험하는 마음까지 풍성해지는 축제의 장을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나눔 장터 운영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을 홍보하고 판로를 지원하며 사회적 가치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