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우수 지자체 선정

양평군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우수 지자체 선정

  • 기자명 양평=차수창기자
  • 입력 2023.04.10 13: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동행 실천 인정 

양평군이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상담을 하고 있다. 
양평군이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상담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양평=차수창기자] 양평군은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우수 지자체 선정은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대책과 관련해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지원해 ‘약자와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을 실천한 전국 23개 시군구가 선정됐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사업에서 성과를 거둔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고 모범사례를 발굴해 널리 알리고 있다.

양평군은 복지 서비스 접근성이 취약한 가구와 위기가구를 방문해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절기 주민 곁으로 찾아가는 양평형 복지 전달 플랫폼 사업’ 추진 등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특히 복지 서비스 접근성이 취약한 가구를 직접 찾아가 요일별로 복지 상담과 세탁, 음식 나눔, 집수리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위기가구에는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난방시설 점검 및 집수리를 추가로 지원한 점이 돋보였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발굴 채널 다각화,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등 인적 안전망 활성화, 고위험군 사례관리, 동절기 집중 모금·연계 지원을 등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을 함께 추진해 왔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지난 겨울은 난방비 인상, 매서운 한파 등으로 어느 때보다 추운 겨울이었음에도 양평군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이겨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돌봄과 배려의 복지를 바탕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평=차수창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