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 청운면, 나무로 소통하는 청운각 개관

양평군 청운면, 나무로 소통하는 청운각 개관

  • 기자명 양평=차수창기자
  • 입력 2023.04.09 13: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공체험 프로그램 진행

양평군 청운면이 청운아우름센터 2층 리모델링을 통해 목공체험전시장 ‘청운각’을 개관했다. 
양평군 청운면이 청운아우름센터 2층 리모델링을 통해 목공체험전시장 ‘청운각’을 개관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양평=차수창기자] 양평군 청운면사무소는 청운아우름센터 2층에서 목공체험전시장 ‘청운각’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개관식에서는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정귀필 청운면장, 최봉구 청운면 노인회 분회장, 마을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운각에 대한 추진보고와 축사, 목공체험을 진행했다.

나무로 소통하는 공간 ‘청운각’은 2022년 행정안전부의 마을공방 육성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된 사업으로 청운아우름센터 2층(222.39㎡) 리모델링을 통해 올해 3월에 준공되어 4월부터 목공체험, 교육 등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개관식에 참석한 전진선 군수는 “2020년 양서 청년 아지트 딴딴, 2021년 사부작 사부작 이음창작소에 이어 나무로 소통하는 공간 청운각까지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추진 성과를 얻었다”며 “청운각이 목재를 매개로 지역주민들과 청년들이 함께 소통 화합하는 공간으로 활용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운각을 운영하게 될 사회적협동조합 상상공작소는 세대소통 프로그램, 목재교육 프로그램, 목재문화체험전시장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양평=차수창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