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미추홀구,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선정

인천 미추홀구,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선정

  • 기자명 배연석기자
  • 입력 2022.12.04 13: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계획 수립ㆍ민관협력 등 3개 분야

인천시가 주최한 ‘인천 마을공동체 한마당’에서 미추홀구가 마을공동체 사례 등 3개 분야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인천시가 주최한 ‘인천 마을공동체 한마당’에서 미추홀구가 마을공동체 사례 등 3개 분야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인천=배연석기자]  인천 미추홀구가 지난 2일 인천시가 주최한 ‘인천 마을공동체 한마당’에서 마을공동체 사례, 마을계획 수립 사례, 민ㆍ관협력 사례 3개 분야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마을공동체 우수사례에는 주안5동 행복나눔통두레가, 마을계획 수립 사례에는 용현1ㆍ4동 용일자유시장 통두레가, 민ㆍ관협력 사례에는 용현3동 정겨운독정골 공동체가 선정됐다.

마을공동체 우수사례로 선정된 주안5동 행복나눔 통두레는 매월 나눔장터를 열어 연 800여만원의 수익금으로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학업을 지원했다. 

마을계획 수립 우수사례로 선정된 용현1ㆍ4동 용일자유시장 통두레는 오래된 시장의 공간과 상점들의 특성을 활용한 마을활성화 계획 ‘모이면 호텔’을 수립해 큰 호응을 받았다.

민ㆍ관협력 사례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용현3동 정겨운 독정골 공동체는 주민과 행정이 함께 빈집을 활용해 마을 아카이빙 공간 ‘독정거실’을 조성했으며 마을 탐방 및 마을공동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원 주안5동 행복나눔통두레 대표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눔장터에 참여해주시는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장학금 지원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더욱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미추홀구 관계자는 “주민들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마을공동체 활동이 빛을 냈다”며 “마을 문제 해결을 위해 마을공동체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