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광역시교육청 K-SDGs 포럼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K-SDGs 포럼 개최

  • 기자명 김광수기자
  • 입력 2022.11.21 16: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해피ㆍ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공동 

K-SDGs 포럼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K-SDGs 포럼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인천=김광수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국제교육개발 NGO 사단법인 온해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공동으로 개최한 ‘K-SDGs 포럼’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포럼은 지난 4월부터 6개월간 진행한 ‘K-SDGs Builders 멘토링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자리다. 

‘K-SDGs Builders 멘토링 프로그램’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재학생들이 인천 도서지역의 중고등학생에게 세계시민교육, 영어교육, 문화교류 등의 교육 통해 교육격차 문제를 해소하고 글로벌 인재로 아이들이 성장하도록 돕는 활동이다. 멘토와 멘티들은 그동안 배운 UN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영어로 발표ㆍ토론하고 미래 인재 성장의 자신감을 키웠다.

본 세션에서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에 해당하는 기아 종식, 건강과 웰빙, 양질의 교육, 성평등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 최다영 학생은 기아 종식을 위한 도시농업에 대해 도시 농부 확보를 통한 서울특별시의 도시농업 활성화 사업을 소개하며 전 세계 기아 종식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촉구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포럼은 인천 아이들이 글로벌리더의 역량을 기르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며 세계를 품고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