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양대학교 의무군사학과 학생들 병영체험 수료

동양대학교 의무군사학과 학생들 병영체험 수료

  • 기자명 나정식기자
  • 입력 2022.11.16 17: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보병 제37사단 중원여단서 2박3일간

육군 보병 제37사단 중원여단에서 2박3일간 병영체험을 수료한 동양대학교 의무군사학과 학생들. 
육군 보병 제37사단 중원여단에서 2박3일간 병영체험을 수료한 동양대학교 의무군사학과 학생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기자]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는 의무군사학과 학생들이 군 문화 및 조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2022년 학과 개설 이후 최초로 ‘병영체험’을 수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병영체험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2박3일간 육군 보병 제37사단 중원여단에서 의무군사학과 학생 26명을 대상으로 안보교육, 체력단련, 제식훈련, 전투부상자 처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의무군사학과 학생들이 군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군인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수료식을 주관한 중원여단장(대령 김기환)은 수료한 학생들에게 수료를 축하하며 대한민국 안보를 책임질 장교가 될 자원이기에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갖고 학교생활에 전념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학생 2명은 여단장 상장(1학년 손영서, 유지현)을 받아 더욱 뜻 깊은 수료식이 됐다.

동양대 의무군사학과는 우수한 군 의무행정(의정) 간부를 육성하고자 2022학년부터 4년제 대학 최초로 설립된 국내 유일의 의무 분야 군사학과이다. 

의무군사학과에서는 군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보건의료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교육과정이 설계되어 있으며 100% 장교로 임관하여 군 보건의료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장교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정식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