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남동구 만수5동 행정복지센터 준공

인천 남동구 만수5동 행정복지센터 준공

  • 기자명 이만복기자
  • 입력 2022.10.12 14: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복지 커뮤니티 시설 복합화 구도심 재생 거점 기대

남동구 만수5동 행정복지센터 준공식 참석자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남동구 만수5동 행정복지센터 준공식 참석자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인천=이만복기자]  인천 남동구는 12일 만수5동 행정복지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만수5동 행정복지센터(만경로28번길 3)는 지하 1층~지상 5층의 연면적 2975㎡ 규모로 지역 주민 소통과 교류를 위해 작은 도서관, 공동육아나눔터, 카페 등 각종 문화시설로 꾸며졌다.

주요 시설은 △지하 1층 주차장 △1층 공동육아시설, 주민카페, 수유실, 환경미화원실 △2층 민원실 △3층 작은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도서관 프로그램실 △4층 체력단련실, 주민자치회의실, 주민프로그램실 △5층 다목적강당 등이다.

앞서 구는 주민 숙원 사업이었던 신청사 건축을 위해 2019년 2월부터 사업을 추진해 올해 8월 준공했다.

특히 만수5동 행정복지센터는 국토교통부 주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에 선정돼 41억60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았으며 행정복지센터와 공공복지 커뮤니티 시설 복합화로 만수5동 구도심 재생의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만수5동 행정복지센터 신축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협조해주신 지역 주민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단순히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소가 아닌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지역의 행정복지시설로서, 향상된 행정서비스뿐 아니라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공공복지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