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 구성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 구성

  • 기자명 과천=우영식기자
  • 입력 2022.10.11 16: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의 학교장·교육협의체 회의 흡수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2022년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를 구성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2022년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를 구성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과천=우영식기자]  과천시는 11일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2022년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를 구성하고 관내 교육 정책 및 교육 지원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쳐나가기로 했다.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김경관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공동위원장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장, 학교 운영위원장, 학부모대표 및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관계자, 공모위원 등 총 44명으로 구성됐다.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는 기존의 학교장 회의 및 교육협의체 회의를 흡수해 보다 포괄적이고 전문적인 과천의 교육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과천시 교육의 현안 문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정책 제안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소위원회의 구성하고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신계용 시장은 “지난 9월 과천갈현초 개교에 이어 2023년 9월에 과천지식정보타운에 가칭 ‘과천지식2 초중통합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라며 “교육환경의 변화와 혁신의 시기에 있는 과천시에 교육발전협의회가 진정한 교육발전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