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중구 삼목항 어촌뉴딜300 제2단계 주민설명회

인천 중구 삼목항 어촌뉴딜300 제2단계 주민설명회

  • 기자명 이만복기자
  • 입력 2022.10.04 14: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업ㆍ관광 공존 인천 최고 복합어항

중구가 삼목항 회타운에서 삼목항 어촌뉴딜300 사업 제2단계 공사 10월 착공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하고 있다.
중구가 삼목항 회타운에서 삼목항 어촌뉴딜300 사업 제2단계 공사 10월 착공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인천=이만복기자]  인천 중구는 삼목항 어촌뉴딜300 사업 제2단계 공사의 10월 착공을 위해 삼목항 회타운에서 주민설명회를 4일 실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삼목항 어촌뉴딜300 사업의 3단계 사업 중 2단계에 해당하는 사업을 설명하는 자리로 총사업비 124억원 중 74억원이 투입되는 가장 큰 규모의 사업을 설명하며 주민들의 사업이해도를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뒀다.

우선 공통사업은 삼목항의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어선어업인의 어업능률 향상을 위한 강재부잔교 설치로 8~10t 미만의 어선 7대 수용 및 1t급 화물차량의 통행이 가능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가로등 설치를 통해 어업 가능 시간을 동절기 기준 최대 5시간 연장해 야간작업을 가능케 한다. 또 어항구역 시야 확보를 통한 발빠짐 안전사고 예방 등 어업인의 안전과 어업능률 향상에 초점을 맞춘 공사를 실시해 안심하고 조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지역의 특색을 살려 관광객 유치를 목적으로 한 특화사업으로는 삼목길목식당을 조성해 소프트웨어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밀키트ㆍ로컬푸드 개발과 연계, 먹거리를 앞세운 관광지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삼목 7경 및 계절별 화초를 심는 삼목바다길과 삼목항 회타운 옥상 유휴공간을 활용한 하늘정원을 조성해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대한민국 최고의 어촌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삼목항 어촌뉴딜300 사업 제2단계 공사를 통해 삼목항이 어업과 관광 모두 성공한 선도적인 어촌모델에 한 걸음 다가가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인천국제공항공사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더 아름다운 삼목항 조성에 사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