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2~23일 인천 동구 초등 과학캠프 운영

22~23일 인천 동구 초등 과학캠프 운영

  • 기자명 이만복기자
  • 입력 2022.10.03 12: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학년 160명 대상 인하대서 개최

지난해 열린 동구 초등 과학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손가락 하트를 그려 보이고 있다.
지난해 열린 동구 초등 과학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손가락 하트를 그려 보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인천=이만복기자]  인천 동구는 인하대학교와 관ㆍ학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동구 초등 과학캠프’ 참여자를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동구가 후원하고 인하대학교(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동구 초등학생 3~6학년 160명을 대상으로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인하대학교에서 개최되며 △찌릿찌릿 정전기 △‘본다’는 것은? △극저온의 세계 △현미경으로 진짜를 찾아라 등 일상의 호기심을 과학적 사고로 연결하는 다양한 실험을 통해 이공계 적성을 발견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초등 과학 캠프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11일까지 동구청 홈페이지(www.icdonggu.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아동청소년실(032-770-6087)로 문의하면 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과학 캠프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과학 실험을 통해 관내 초등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갖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적인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지원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