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강화군, 민통선 검문소 통ㆍ폐합 운영

인천 강화군, 민통선 검문소 통ㆍ폐합 운영

  • 기자명 이용우기자
  • 입력 2022.09.28 16: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규제 뚫고 정주여건 강화

강화군 평화전망대 검문소 모습.
강화군 평화전망대 검문소 모습.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인천=이용우기자]  인천 강화군이 민통선 지역의 중첩된 규제를 뚫고 정주여건 강화에 나섰다.

강화군은 접경지역 군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검문소를 통ㆍ폐합 이전하고 오는 30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군(軍) 검문소 통ㆍ폐합 이전사업은 해병대2사단(사단장 조영수)과 협업을 통해 강화군이 3억5000만원을 투입해 민통선 4개 검문소를 2개 검문소로 통합 이전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하점면 신봉리 검문소를 폐지하고 현재 교동대교 검문소로 통합ㆍ이전되며 △송해면 당산리 검문소와 양사면 철산리 검문소는 폐지 후 평화전망대 입구 검문소를 신설해 통합 운영된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민통선 지역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의해 주신 군 당국에 감사드린다”며 “오랜 시간 접경지역을 지키며 고통을 감내해온 군민의 입장에서 민통선의 합리적 조정과 함께 소외된 지역의 부족한 문화ㆍ관광 기반시설을 대폭 보강하여 남부지역과 균형을 이루며 비약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민통선 검문소 통ㆍ폐합에 맞춰 접경지역에 부족한 문화ㆍ관광 기반시설을 대폭 보강하고 있다. 

양사면에는 △산이포 민속마을 조성을 추진하고 하점면에는 △강후초 별자리 관측소 건립 △창후항 어촌뉴딜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서도면에는 △대빈창 뒷장술해수욕장 종합정비 △주문도 살고 싶은 갯벌섬 마을이 조성되고 있으며 교동면에는 △수도권 최대 가족 공원인 화개정원 및 전망대 조성사업이 정식 개장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