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양평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 기자명 경기도민일보
  • 입력 2022.09.20 20: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메타버스 과정별 각 20명 대상 

 

양평군은 26일까지 ‘2022 양평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양평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2019년부터 추진해 온 청년 대상 취·창업 프로그램으로 관내에 주소를 둔 청년(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10월4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양평에서 실시되며 교육비는 모두 군에서 지원한다. 단 교육 참여 시 보증금은 10만원이며 교육 수료 시 전액 환급된다.

이번 교육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과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으로 운영되며 모집인원은 과정별로 20명이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은 실전 역량강화 과정으로 1인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위한 중급 교육 및 멘토링 등이 진행된다. 양평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기초 과정 수료생, 청년참여형 미디어 콘텐츠 맞춤형 교육 수료생을 선발 우대하며 현재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과 3D 가상세계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관심도가 높아진 가상공간을 디자인하고 구현하는 역할을 하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교육으로 디지털 시대 청년들의 역량강화를 도울 맞춤형 교육이다. 

접수는 구글 폼을 통한 온라인 접수(포스터 내 QR코드)를 받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양평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등과 같은 청년 정책을 청년과 함께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평=차수창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